×

HOW TO SHOP

1 Login or create new account.
2 Review your order.
3 Payment & FREE shipment

If you still have problems, please let us know, by sending an email to support@website.com . Thank you!

SHOWROOM HOURS

Mon-Fri 9:00AM - 6:00AM
Sat - 9:00AM-5:00PM
Sundays by appointment only!

FORGOT YOUR DETAILS?

IPO 앞둔 위지윅스튜디오 “영상 콘텐츠 제작 허브 될 것”

/ / BOARD

 

박관우 위지윅스튜디오 대표(오른쪽)과 우창헌 R&D랩 연구소장(출처=헤럴드경제)

 

12월 6~7일 기관, 12~13일 일반청약
디즈니 협력사 실력 검증…수익구조 탄탄
박관우 대표 “공모자금 M&A·R&D에 투자”

“지금 위지윅스튜디오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는 단순 ‘서비스 제공자’로 역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는 우리 스튜디오가 모든 영상콘텐츠 제작의 허브로서, 산업의 헤게모니를 바꾸는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박관우 위지윅스튜디오 대표는 최근 헤럴드경제와의 인터뷰에서 상장 이후 포부를 묻는 질문에 이렇게 밝혔다. 위지윅스튜디오는 시각효과(Visual EffectsVFX) 기술을 기반으로 지난 2016년 설립된 미디어 콘텐츠 전문회사다. 최근에는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마녀’ 등 작품 제작에 참여했다. 내달 6~7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12~13일 일반투자자 청약을 거쳐 코스닥 상장에 나선다.

박 대표는 ‘위지윅시스템’으로 요약되는 기술력을 회사의 핵심 역량으로 꼽았다. 위지윅시스템은 따로 후처리 단계를 거치지 않고 촬영 단계에서부터 최종 결과물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술이다. 특수효과가 적용된 배경화면을 미리 제작해 두고, 감독은 배경화면이 적용된 화면을 보며 배우의 연기를 디렉팅 하는 것이다. 현재로서는 복잡한 동작ㆍ표정을 실시간으로 구현하는 데 한계가 있어 사전시각화(Previsualization) 단계에만 적용되고 있지만, 올해 개봉한 ‘마녀’, ‘안시성’, ‘물괴’ 등에 해당 기술이 적용돼 비용ㆍ기간 절감 효과를 거뒀다.

위지윅스튜디오의 기술력은 지난 5월 국내 최초로 월트디즈니 협력사 지위를 따낸 것에서도 확인된다. 디즈니와 협업하기 위해선 인력ㆍ기술력ㆍ보안 등 부문에서 규격화된 검증을 받아야 하는데, 위지윅스튜디오는 지난 상반기 약 한 달간 심사를 거쳐 디즈니의 협력사 지위를 따냈다.

위지윅스튜디오의 올해 3분기 누적 기준 영업이익은 40억원으로, 전년 같은기간 대비 약 37배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은 22%에 달한다. 박 대표는 “영화라는 콘텐츠 아래 수직적으로 매달리지 않고, VFX 기술을 다양한 영상산업에 수평적으로 적용한 것이 차별점”이라며 “어느 한 산업영역이 출렁인다 해도 실적 변동성이 적기 때문에 항상 높은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부했다.

 

원문 보기 :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16&aid=0001470013&lfrom=facebook&fbclid=IwAR3j8W3GASyIvnimTqvXbq5OvWt7_oA9FpbR72Guu3_pL2QANN3DOT-spVw

 

 

 

TOP